네스프레소 캡슐커피를 종종 마시는 저는 처음샀을 땐 에스프레소잔에 에스프레소를 내려 머그잔에 부은 후 물을 넣거나 우유를 넣어 라떼를 마셨는데요.
어느 순간 설거지도 줄일겸 바로 머신속에 딱 맞게 들어가는 머그잔으로 에스프레소나 룽고를 내려 아메리카노를 만들어 먹었죵~~~
그래서 에스프레소 추출량과 룽고 추출량이 잘 나오는지 생각없이 커피를 즐기고 있었는데요.
알고보니....
신랑이 중간중간 내려 마실때 에스프레소 버튼 한번만 누르면 되는데 바로 안나온다고 꾹~~~몇초간 눌렀나봅니다.
추출량이 현저히 적어졌더라구요ㅜㅜ
생각없이 뽑아마시다 폴바셋 바리스타 캡슐 글 적으면 찬찬히 살피다 추출량이 변화된 걸 알았죠~
네스프레소 시티즈 공장초기화라 함은 머신이 공장에서 만들어질때 에스프레소는 40ml, 룽고는 110ml로 설정이 되어져 나옵니다.
저희집처럼 버튼을 여러번 누르거나 몇 초간 오래 누를 경우 설정값이 달라져 추출액이 적게 나오는 상황이 생기는 거죠.
그럼 공장초기화시켜 원래 추출량으로 맞추어 보겠습니다.
(1분 완성)
1. 물통에 물을 넉넉히 채워줍니다.
2. 전원을 끈다.
3. 오른쪽 상단 룽고버튼을 5초간 꾹~누르고 뗀다.
4. 버튼에 불이 3번 깜박이면서 공장초기화로 돌아간다.
5. 이후 예열 할 때처럼 깜박이면서 불이 계속 켜지게 되면 공장초기화 양으로 추출된다.
에스프레소의 경우 40ml(종이컵1/3정도)
룽고의 경우 110ml(종이컵 4/5정도)
이렇게 추출된다면 알맞게 추출된 겁니다.

혹시나 이렇게 해서도 추출량 공장초기화가 되지 않았다. 혹은 압력이 안맞다. 소리만 나고 물이 나오지 않는다. 이 경우는 내부 소모품이 파손됐을 가능성이 크므로 네스프레소 고객센터에 우선 전화해서 알아보셔야 될 겁니다.
네스프레소 고객센터 : 080-734-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