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위암, 폐암에 좋다는 꾸지뽕! - 꾸지뽕 효능 알아보기

별이 쨍 2021. 5. 10. 17:40


작년 말 시댁에서 처음 먹어 본 꾸지뽕!!
어머니 지인 분께서 주셨다고 먹어보니 넘 좋다하시며 저희 먹어보라고 꾸지뽕 청을 주셨어요.
연 초에 챙겨주셔서 집 오자마자 뜨겁게 차로 매일 마셨죠. 저는 원래 몸에 좋다는거라면 좀 챙겨먹는 스타일이고 신랑은 옆에서 챙겨줘도 잘 먹질 않는데 꾸지뽕 청 매일 저녁 식사 후에 따뜻하게 차로 내어주니 별 얘기 없이 잘 먹더라구요. 몸에 독이 많은지 방귀냄새도 장난아니고 한번씩 얼굴 턱부분에 뾰루찌도 올라오고 하는데 이거 먹으니 이상한것도 안생기고 좋은것같다고 하더라구요.
예전 건강기능식품쪽에 연구하고 일했던 사람이라 건강기능식품들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인데... 좋은것 같다니 더 챙겨주고 싶더라구요.
근데 점점 봄이 되니 뜨거운차도 별로 안먹히고 아직 더운 날씨는 또 아니라 차갑게도 안먹어서 닝닝하게 먹는건 맛없어서 먹는걸 뜸하다가 어머니께서 꾸지뽕즙도 괜찮다며 두박스나 보내주시더라구요ㅎㅎㅎㅎㅎ
택배받고서 그 후로는 꾸지뽕 즙을 매일 한포씩 먹고 있는데 청는 너무 달았었는데
오히려 꾸지뽕 즙이 더 잘 먹히더라구요.
신랑도 꾸지뽕 즙이 달지 않아서 훨씬 좋은것 같다고
평소 업무과다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는데 꾸지뽕 먹고나서 체력이 좋아진 것 같다며 꾸지뽕 즙을 어머니께 말해서 두박스 더 받았네요 ㅎㅎㅎ
벌써 4박스째네요ㅎㅎㅎㅎ옆에서 스스로 챙겨먹고 못 챙겨먹을까봐 몇포를 차에 두고 먹을거라고 챙기는 모습에 좀...놀랬어요.

저도 신랑도 이렇게 길게 오래 쭉 먹는거 잘 없는데
몸이 한결 가벼워지고 특히나 신랑 몸에 독소가 빠지는 느낌이래서 좋게 잘 먹고 있어요.

그래서
점점 꾸지뽕 효능도 검색해보고 꾸지뽕 나무, 열매, 잎에 대해서 찾아보았지요.
꾸지뽕 단어만 검색했는데도 위암, 폐암 연관검색어도 마구마구 나오고 효과인증 글도 많네요.

제가 태어나고 자란 지역이 꾸지뽕으로 유명한 곳이라 아버지께 종종 듣긴했지만 이렇게 잎 하나 버릴것 없이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는 걸 알고 새삼 놀랐습니다.
즙, 청, 분말, 건조....다양한 방법으로 차로도 밥으로도 떡, 빵, 과자 넘 많은 식품이 있어 깜짝~~~!

저희집은 꾸지뽕 즙이 최고요~♡

 

겨울엔 따뜻한 차로, 여름엔 🧊 동동~~



어머니께서는 등에 작은 사마귀가 있었는데 꾸지뽕 꾸준히 먹었더니 세상에 사마귀가 없어졌다고!!!!!
대박!!!!!
혹이나 쥐젖, 사마귀가 사라졌다고 빠졌다고 하는 말들 글들 들어보고 읽어봤어도 바로 옆에 계신 분에게 듣는건...처음이네요.
시어머님이시라 원래 어디에 얼만큼의 크기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신랑말로는 있었다고 하네요...
진짜로 사마귀가 빠지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어머니 친구분도 위암이셨다가 꾸지뽕먹고 나았다니 말 다 했죠~~!!!
과장 광고하는 건강 프로그램에서만 들은 걸...
직접 지인이 경험했다니...
그래서일까요~~ 즙 먹으면서 더 좋은 느낌을 많이 받은듯해요ㅎㅎㅎㅎ

그래서 더욱 꾸지뽕에 대해 궁금했었고,
뽕보다 훨씬 크기가 큰 열매보면서 열매도 맛보고 싶단 생각도 들었어요. 9월달에 열매가 빨갛게 열린다니 그 때 기회되면 체험도 알아봐야겠어요.

그럼..두둥~~


꾸지뽕 새순

 

꾸지뽕 노란 줄기
새콤 달콤한 꾸지뽕 열매

 

꾸지뽕 새순
어머니께서 직접 덕어낸 꾸지뽕 차잎
넘 구수합니다
5-7월의 잎이 약효에 좋다네용♡

 

같이 한잔 할까요?


꾸지뽕나무 효능

뽕나무과에 속하는 꾸지뽕나무는 구지뽕, 꾸지뽕, 구찌뽕 등 다양하게 불리며 정확한 명칭은 꾸지뽕입니다. 꾸지뽕나무나 잎을 자르게 되면 하얀 진액이 나와서 병충해를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꾸지뽕나무는 줄기, 열매, 잎 뿐 아니라 껍질까지 모두 약에 쓰입니다.

꾸지뽕나무는 따뜻하고 맛이 달고 무독하며 특히 항암에 탁월할 뿐만 아니라 줄기와 잎은 여성 자궁에도 좋아서 꾸준히 차로 복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여성의 질환인 냉증, 자궁염증, 생리불순, 무월경일 때 먹으면 효과가 좋은데 줄기보다 뿌리가 효능이 5배이상 높습니다.

꾸지뽕 잎은 예로부터 약제로 쓰였으며 당뇨, 피부질환에 좋다고 합니다. 꾸지뽕 잎에는 노화와 암을 예방하는 폴리페놀, 카테킨, 모세혈관에 좋은 루틴 성분이 풍부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가바 성분이 당뇨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 해소, 신경 안정에 효과적입니다. 꾸지뽕 잎을 달인 물을 마시거나 씻으면 신경통, 관절통, 요통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칼륨 성분이 풍부해서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고 붓기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각종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잎을 말려서 우려먹거나 가루를 내어 먹으면 기력이 약해졌거나 산모의 산후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5월~7월 사이의 잎이 약효가 뛰어나며 새순은 부드러워 나물이나 샐러드로 먹을 수 있습니다. 새순이 아니면 생으로 먹기에는 힘들기 때문에 깨끗히 씻어 말린 후 차로 마시거나 분말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꾸지뽕 열매는 잎에 있는 효능에 더불어 단맛과 쓴맛을 가졌으며 자양강장의 효과가 있어서 남성의 성기능 강화에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신장에도 좋은 작용을 하며 열을 내리는 효능도 있습니다.

꾸지뽕 뿌리는 꾸지뽕나무에서 가장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으며 예로부터 다양한 한약재로 쓰였습니다. 황금빛을 내는 뿌리와 나무의 껍질은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서 어혈이나 항암에 보조치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어머니 덕분에 효능 많은 약재를 알게 되었어요.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

저에게도 몸의 변화가 있는지 세심히 관찰해 보려구용~^^♡